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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명차

궁극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

by alissa 2025. 3. 18.

마이스토 1:18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 모형


람보르기니는 1974년부터 1990년까지 생산된 전설적인 슈퍼카 쿤타치(Countach)의 50주년을 기념하여, 2021년 쿤타치 LPI 800-4를 한정판 모델로 부활시켰다. 쿤타치는 원래 람보르기니가 미드십 슈퍼카의 대중적인 디자인을 확립한 모델로, 웨지(Wedge) 스타일과 시저 도어(Scissor Doors)를 처음 도입한 아이코닉한 차량이었다.

쿤타치 LPI 800-4는 클래식한 쿤타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며, 람보르기니 시안(Sián)과 아벤타도르(Aventador)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하이브리드 슈퍼카다. 단 112대만 생산되었으며, 출시와 동시에 전량 판매가 완료되었다.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 사양

엔진: 6.5리터 V12 자연흡기 + 48V 전기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 814마력 (엔진 780마력 + 전기모터 34마력)
토크: 73.4kg.m
구동방식: 사륜구동 (AWD)
변속기: 7단 ISR 자동변속기
배터리: 슈퍼캐패시터 방식 (전통적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가벼움)
제로백(0-100km/h): 2.8초
제로이백(0-200km/h): 8.6초
최고 속도: 355km/h
공차중량: 1,595kg
생산량: 112대 (전 세계)
가격: 약 260만 달러(한화 약 35억 원)

Maisto 1:18 Lamborghini Countach

LPI 800-4의 “LPI”는 "Longitudinale Posteriore Ibrido"의 약자로, "세로배치 하이브리드"라는 의미다. 이 차는 전통적인 V12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면서도 무게 증가를 최소화했다.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의 장점

1) 전설적인 디자인의 현대적 재해석
쿤타치 LPI 800-4는 1970~80년대 오리지널 쿤타치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각진 웨지 스타일과 람보르기니 특유의 시저 도어는 여전히 강렬한 인상을 주며, 과거 모델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시켰다.

2) 자연흡기 V12 + 하이브리드의 조합
6.5L V12 자연흡기 엔진과 48V 전기모터의 조합은 기존 아벤타도르 기반이지만, 배기음과 출력 조절을 더욱 정밀하게 조율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슈퍼캐패시터 기술 덕분에 전기모터가 즉각적인 반응을 제공하여 더욱 빠른 가속력을 실현했다.

3) 경량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람보르기니는 일반적인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슈퍼캐패시터 방식을 채택하여,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무게 증가를 최소화했다. 덕분에 무게 배분과 핸들링이 기존 내연기관 슈퍼카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4) 한정판 슈퍼카로서의 가치
쿤타치 LPI 800-4는 112대만 생산되어 희소성이 매우 높다. 이 숫자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프로토타입 모델인 LP112에서 따온 것이다. 이미 모든 차량이 판매 완료되었으며,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모델이다.

5) 하이브리드지만 전자적인 개입이 최소화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지만, 전기모터는 저속 구간에서만 개입하고, 대부분의 주행에서는 순수한 V12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마이스토 1:18 람보르기니 카운타크 LPI 800-4 오렌지

4.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의 단점

1) 높은 가격
신차 가격이 약 35억 원에 달하며, 희소성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에서는 더욱 높은 가격이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

2) 기존 모델과의 유사성
쿤타치 LPI 800-4는 기술적으로 아벤타도르와 시안의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 기존 람보르기니 모델과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

3) 수동변속기 미지원
과거 쿤타치는 수동변속기의 매력이 있었지만, 신형 LPI 800-4는 자동변속기만 제공된다.

4) 국내 도로에서 활용성 부족
국내 도로에서 타기에는 지나치게 낮은 차체와 큰 차폭으로 인해 실용성이 떨어진다.

국내 판매 실정 및 인기

국내 판매 상황
람보르기니 코리아에서는 공식적으로 LPI 800-4를 할당받았으며, 한정판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일부 고객에게 인도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일반 고객이 구매하기는 매우 어려웠다.

국내 유명인들의 관심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으며, 슈퍼카 수집가 및 일부 재벌가에서 구매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예인 및 자동차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람보르기니의 전설이 부활했다"는 평가와 함께 큰 화제가 되었다.

국내 도로에서의 문제점
국내 도로 환경에서는 극한의 슈퍼카인 쿤타치 LPI 800-4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차체가 낮고 폭이 넓어 도심 주행이 어렵고, 속도 제한이 많은 국내 환경에서는 최고 속도를 경험할 기회가 거의 없다.

중고차 시장에서의 가치 상승 가능성
112대 한정 생산된 모델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희소성이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현재 소유하고 있는 고객들은 향후 몇 년 내에 투자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는 전설적인 슈퍼카의 현대적 부활을 의미하는 모델이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최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이 결합되었으며, 슈퍼캐패시터 기술을 통해 전기모터의 반응성을 극대화했다.

하지만 높은 가격, 국내 도로에서의 활용성 문제, 그리고 기존 아벤타도르와의 유사성 등은 일부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 112대만 생산된 한정판 모델이라는 점에서 높은 가치와 매력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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